tectura 로고

> 뉴스/이벤트 > 보도자료

보도자료

텍투라의 최근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텍투라코리아, TSS에 성공적인 MS NAV ERP구축 세부내용 보기
제목 텍투라코리아, TSS에 성공적인 MS NAV ERP구축
첨부파일 작성일 2013-04-04
텍투라코리아(대표 박현철, www.tecturakorea.co.kr)은 씰링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회사인 TSS코리아(Trelleborg Sealing Solutions Korea)에 ERP제품인"마이크로소프트 NAV 2009"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TSS코리아는 유압용 씰(Sealing Technology), 피스톤 씰, 공압 씰, 회전용 씰 등 각종 씰링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다. 이 회사는 트렐레보그그룹 산하 트렐레보그씰링 솔루션(TSS) 소속으로, 고정용과 운동용씰 적용 장비를 위해 고안된 다양한 특허제품 디자인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 필요한 2,000 종류 이상의 특허 재질 보유한 해당 분야 글로벌 톱 브랜드이다.

본사는 스웨덴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이 5조원을 상회하고 40개국에 걸쳐 2만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트렐레보그그룹은 "Trelleborg Engineered Systems", "Trelleborg Automotive", "Trelleborg Sealing Solutions", "Trelleborg Wheel Systems" 등 총 4개 사업부문으로 나뉘어져 있다.

TSS는 "Business/IT Challenge TSS Global Project"의 사업 수행자로 텍투라를 선정한 후, 텍투라에 글로벌 데이터 통합을 가능하게 해줄 시스템 구축을 요청했다.

사업을 맡은 텍투라는 독일지사에서 프로젝트를 먼저 진행한 다음, 타이완 및 한국지사에 프로젝트를 단계적으로 진행하는 수순을 밟아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 주목받았다.

2012년 10월부터 2013년 1월까지 텍투라코리아가 진행한 한국사업에선 경영 전반에 걸친 광범위하면서도 심도 있는 시스템 개선작업을 수행했다. 텍투라코리아는 재무(Finance), 한국어 및 한국 전자 부가세 L&L(Korean Language and Local Pack_eTax), 영업 및 마케팅(Sales & Marketing), 구매(Purchase), 재고 및 창고관리(Inventory & Warehouse) 등의 전 분야에 걸친 데이터 통합과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초점을 두고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TSS코리아는 회계와 물류의 데이터를 연동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를 통해, 종전의 회계와 물류에서 이중 입력해야 했던 비효율적인 관행에서 벗어나, 이번 시스템 연동으로 데이터를 한번만 입력하면 되어, 회계부서와 물류부서 모두가 업무의 효율성을 성취할 수 있었다.

또한 BI시스템과 연동 및, 바코드 시스템과 의연동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업무의 자동화를 이루어 사용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더욱 증진시켰다. 이를 통해, 각종 원천 데이터(Raw Data) 조회가 실시간으로 가능해져 신속한 업무처리를 수행할 수 있고,실시간 데이터 조회가 가능해져 인한 매니지먼트(Management) 보고서에 대한 생성 시간이 단축돼, 효율적 업무 프로세스를 완성했다.

또한 수작업으로 작성했던 다수 작업들을 NAV서 바로 출력할 수 있게 되어 업무의 편리성을 높였다. 예를 들면 수작업으로 진행했던 재고목록(inventory list) 작성을MS NAV에서 바로 출력하게 됐고, 역시 수작업으로 진행했던 BS, PL, AR aging 작성도 NAV 에서 바로 출력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디맨션(dimension)을 이용한 자료 이용이 가능해진 점도 업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텍투라코리아의 박현철 지사장은 "성공적으로 이번 사업을 수행한 결과 TSS코리아는 NAV 구축을 통해 데이터 통합을 이루었고 실시간 데이터 조회가 가능해졌다"며 "이 같은 효율적인 업무시스템 도입으로 TSS코리아가 앞으로 국내에서 더욱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 바로가기 : http://www.consumertimes.kr/sub_read.html?uid=5901
목록